· 

ひろしま留学大使 インタビューvol.6  洪 款友


洪 款友(ホン カンウ)

韓国 → 尾道

尾道市立大学



自己紹介をしてください

名前は홍관우(洪 款友)で日本ではホンカンウやガヌと呼ばれています。国籍は韓国です。

現在尾道市立大学に在学しており、専攻は情報です。部活は軽音楽部の活動をしておりボーカルを担当しています。

趣味は音楽や旅行、ゲーム、読書などです。一番好きな日本のアーティストはX-Japanで、海外旅行は日本やベトナム、オーストラリアに行ってみました。日本国内に限っては約13県を回りました。

자기소개

제 이름은 홍관우이고 국적은 한국입니다.

현재 오노미치시립대학에 재학중이고 전공은 정보(컴퓨터IT)입니다. 동아리활동은 경음악부에서 보컬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취미는 음악과 여행, 게임, 독서등입니다. 제일 좋아하는 일본 아티스트는 X-Japan이고, 해외여행은 일본, 베트남, 호주에 가봤습니다. 일본국내에 한해서는 약 13현을 둘러봤습니다.

 


HSAAに応募した理由はなぜですか?

4年生になる前、少しは特別なことをやってみたかったというのが1番の理由で、2番目は他大学に留学している留学生と交流が欲しいと思ったからです。尾道は広島市や西条とは微妙に遠いところに位置していますのでなかなか他の大学の学生さんと出会うのが難しいですね。そのため他の所に住まれている留学生がどのような苦労をしているのか、何が良くて嬉しかったのかなどが全然分かっていませんのでHSAAの活動からそういった事を学ぶのが出来そうだと思って応募しました。最終的にはこうやって集めた情報を小さな羅針盤として予備留学生にお伝えしたいと思います。

HSAA에 응모한 이유

4학년이 되기 전, 조금은 특별한 것을 해보고 싶었던게 첫번째 이유이고, 2번째는 다른 대학교에 유학중인 유학생과의 교류를 원했기 때문입니다. 오노미치는 히로시마시와 사이죠와는 약간 먼 곳에 위치해 있기에 좀처럼 다른 대학분들과 만나는게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곳에 살고계신 유학생분들이 어떤 어려움,고생을 하고있는지, 기쁘고 좋았던 점은 뭐였는지에 대해 전혀 모르고있기에 HSAA활동으로 그런 점을 배울 수 있을 것 같아서 응모했습니다. 최종적으로는 이렇게 모은 정보를 작은 나침반으로서 예비유학생 분들에게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なぜ広島を留学先に選びましたか?

第一の理由は尾道市立大学の特殊性で選びました。他の理由としては、不幸な話ですが、戦後どの県よりも原爆の被害などでひどい目に遭った広島がどうやって見事に立ち直ることが出来たのか?が分かりたかったです。最後に旅行好きである私にとって関西と九州の真ん中にある広島は立地として魅力的なところでした。以上が広島を選んだ理由です。

왜 히로시마를 유학지로 골랐는지

첫번째 이유로는 오노미치대학의 특수성이 있었기에 골랐습니다. 다른 이유로서는 불행한 이야기입니다만, 2차대전 후 어떤 현 보다도 원폭피해 등으로 고생하고있던 히로시마가 어떻게 해서 훌륭히 재기 가능했는지가 알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여행을 좋아하는데, 관서와 큐슈의 중간에 있는 히로시마의 입지가 대단히 매력적이었습니다. 이상, 히로시마를 선택한 이유였습니다.

 


広島のいいところは?

調べてみましたが広島県は地震や台風の上陸による被害も少なかったですし、言い方が悪いですが四国のおかげで津波の心配もありません。また周りに火山もなくて冬になっても雪が沢山は積もらないというすごいメリットがあります。災害の多いイメージがある日本ですので、これは本当にいいところだと思います。

旅行に行くときにも県内の場合には宮島やしまなみ海道、原爆ドーム、尾道などがあり、中国地方の真ん中にあるため山口や岡山、島根、鳥取に行きやすくてまた四国までも二時間くらいの距離にありますので立地がいいと思います。

히로시마의 좋은점

조사해 본 바에 의하면 히로시마는 지신과 태풍등의 상륙에 의한 피해도 적었고, 약간 나쁘게 들리실 수 있겠지만 시코쿠가 있는 덕분에 쓰나미에 대한 걱정도 없습니다. 또 주변에 화산도 없고 겨울이 되어도 눈이 많이 쌓이는 일도 없다는 엄청난 이점이 있습니다. 재해가 많다는 이미지가 있는 일본이기에, 이건 정말 큰 이점이라 생각합니다.

여행 갈 때에도 현내로는 미야지마와 시마나미해도, 원폭돔, 오노미치등이 있고. 중국지방의 가운데에 있기에 야마구치, 오카야마, 시마네, 톳토리에 가기 쉬우며 시코쿠까지도 2시간정도의 거리에 있기에 입지가 정말 좋습니다.

 


留学を考えている後輩へのアドバイスがありますか?

留学は決して軽く考えてもいいことではないので自分がどうして留学をすべきであるか理由について深く考えてほしいです。また最終的にはどのような人になり成果を生み出したいのかについても考えてみてください。また自分が思う最悪の結末についても想像してみてその場合にはどうすべきかについて考えてみてください。最後には未来に成功した自分の事を想像しながらEJUなどの試験の勉強に力を入れてください。広島県は他の大都会より留学生がもらえる給付の奨学金などが多いので金銭的なメリットも高いところです。もし今真剣に広島への留学を検討されている方であればぜひ!広島へお越しください。

유학을 생각하고있는 후배에 대한 조언

유학은 결코 가볍게 생각해도 좋은 것이 아니고, 자신이 어째서 유학을 해야만 하는지에 대한 이유를 깊게 생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또 최종적으로 어떤 사람이 되고, 성과를 만들어 내고 싶은지에 대해서도 생각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또한 자신이 생각하는 최악의 결말에 대해서도 상상하고 그 경우에는 어떻게 할지 계획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미래에 성공한 자신을 상상하며 EJU등 일본유학시험에 최선을 다해주세요. 히로시마현은 다른 대도시보다 유학생이 받을 수 있는 장학금(갚지 않아도 되는)등이 많기에 금전적인 이점도 많은곳입니다. 혹시 진지하게 히로시마(또는 일본)유학을 검토하고 있는 분이라면 부디! 히로시마로 와 주세요.